피토틱스 바나바리프는 신세경 다이어트, 팍시 다이어트로 유명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피토틱스(PHYTOTICS)에서 "식후 혈당관리 케어"를 위해서 기능성원료인 "바나바잎추출물"을 주원료 배합된 건강기능식품입니다.
피토틱스의 바나바리프는 현직 약사가 직접 설계하였는데, SCI급 논문으로 검증된 재료만을 이용하며, 엄격한 제조공정을 준수하여 만들어졌기에 믿고 섭취할 수 있기도 한 식품으로, 요즘 혈당 관리가 필요한 사람들이 많은 선택을 하고 있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참고로, 핵심원료로 사용된 '바나바잎추출물'의 '바나바'는 인도 미얀마와 필리핀 등의 열대에서 아열대 지역에 널리 분포하고 있는 부처꽃과에 속하는 낙엽성 열대성 식물인데, 바나바잎추출물은 식약처에서 "식후 혈당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기능성을 인정받은 기능성원료입니다.
피토틱스 바나바리프 효능(효과)
설탕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이나 식품, 탄수화물이 섭취량이 높은 식습관은 식후 혈당을 올릴 수가 있는데, 피토틱스 바나바리프에 배합된 주원료인 '바나바잎추출물'에는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코로솔산(Corosolic acid)이 함유"되어있습니다.
특히, 피토틱스 바나바리프는 식약처 고지 일일섭취량의 최대치인 코로솔산 1.3mg을 함유하고 있어, 이 효능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이 기능성원료인 바나바잎추출물은 기저혈당치 140-250mg/dl인 55-77세 32명을 대상으로 15일간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에서, 하루 글루코솔(코로솔산 1%로 표준화된 바나나잎추출물) 48mg을 섭취했을 때, "유의한 혈당 수준의 감소"의 결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바나바잎추출물 이 외에도, 핵심 비타민과 미네랄이 1일 영양성분기준치 기준 100%를 함유하고 있어, 이 원료들의 기능/효능도 얻을 수가 있습니다.
- 아연 : 정상적인 면역기능 / 정상적인 세포분열에 필요
- 셀렌 :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
- 크롬 : 체내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대사에 관여
- 비타민B1 : 탄수화물과 에너지 대사에 필요
피토틱스 바나바리프 성분
피토틱스 바나바리프는 위에서 말했던 바나나잎추출물과 비타민, 미네랄 이 외에도 꼼꼼하게 엄선한 부원료 8종도 함유되어 있으며, 총성분의 원료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바나바잎추출물(코로솔산1%, 인도네시아산), 결정셀룰로스, 프락토올리고당, 히드록시프로필메틸셀룰로스,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이산화티타늄(착색료), 치자청색소, 글리세린지방산에스테르, 치자황색소, 뚱딴지추출분말{뚱딴지추출액(돼지감자추출액):국산},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옥수수:외국산(세르비아, 러시아, 헝가리 등)}
그래서 1일 섭취량의 영양정보는 열량 0kcal, 탄수화물 0g, 단백질 0g, 지방 0g, 나트륨 0mg, 코로솔산 1.3mg, 비타민B1 .12mg, 아연 8.5mg, 셀렌 55μg, 크롬 50μg 입니다.
피토틱스 바나바리프 부작용과 먹는법
피토틱스 바나바리프에 주원료인 바나바잎추출물은 식약처에서 그 기능성과 안정성을 인정 받은 원료로, 섭취량, 섭취횟수 등만 준수하여 섭취한다면 큰 부작용은 없다고 합니다.
다만, 섭취 시 주의사항으로는 ① 위장장애, 소화불량의 증상이 있을 경우엔 섭취를 중단해야합니다. ② 개인의 신체에 따라서 이상 증상이 생길 경우 섭취를 중단해야합니다. ③ 특정 원료 성분에 알레르기 체질은 섭취 전 원료 성분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피토틱스 바나바리프 섭취방법은 1일 1회, 1회 1정을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됩니다.